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가 전격 재편됐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4일 최고위원직을 사퇴한 김우남·박범계 전 최고위원의 후임으로 안규백(서울·제주권역)·박완주(충청·강원권역) 신임 최고위원을 선임했다. 박범계 전 최고위원은 당 수석대변인으로 임명됐다.

안규백 최고위원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에서 “정의롭고 안전한 나라, 풍요롭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여야가 서로 존중하는 파트너가 돼 국정을 함께 이끌어야 된다”고 각오를 밝혔다.

박완주 최고위원은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받들어 지방선거·재보궐선거로 정권교체를 완성해야 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당 발전과 함께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을 착실히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오는 8월 전당대회에서 권역별 최고위원제를 폐지할 방침이어서 이들은 사실상 민주당은 마지막 권역별 최고위원으로 활동할 것으로 보인다.

신임 수석대변인에는 박범계 전 최고위원이 임명됐다. 박 수석대변인은 출입기자 인사말에서 “촛불혁명의 완성을 위해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중차대한 순간에 수석대변인이라는 중책을 맡아 어깨가 무겁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에서 인천시당위원장에 윤관석 의원, 제주도당위원장에 위성곤 의원을 각각 임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