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3일,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을 두고 '정치보복'이라고 강하게 규탄했다. 홍준표 당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영삼 전 대통령 당시 이른바 ‘용팔이 사건’(통일민주당 창당 방해 사건)과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구속,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 등을 언급하며 “국민들은 정치보복이라는 프레임으로 보지 않았다”면서 이 전 대통령 구속에 대해 ‘정치보복쇼’로 규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을 ‘정치보복’이라고 강하게 규탄했다. 홍준표 당 대표는 23일 “박근혜 전 대통령을 국정농단으로 탄핵하고 구속한 지금 또 한 분의 반대파 전직 대통령을 개인 비리 혐의로 또다시 구속 하는 것이 나라를 위해 옳은 판단이냐”고 했다.

홍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올린 글에서 김영삼 전 대통령 재임 당시 이른바 ‘용팔이 사건’(통일민주당 창당 방해 사건)과 전두환·노태우 전 대통령 구속, 이 전 대통령 재임 당시 노무현 전 대통령 수사 등을 언급하며 “국민들은 정치보복이라는 프레임으로 보지 않았다”라고 주장한 뒤 이 전 대통령 구속을 ‘정치보복쇼’로 규정했다.

그는 이 전 대통령을 구속한 문재인 정부에 대해 ”적폐청산을 내세운 정치보복 쇼와 남북 위장 평화쇼, 그리고 사회주의 체제로 가는 헌법 개정쇼라는 3대 쇼로 국민들을 현혹해서 지방선거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나라를 국가미래 비젼의 관점에서 운영하지 않고 오로지 정파의 야욕 채우기 관점에서 운영하는 문 정권의 앞날도 그리 밝지 만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에 앞서 장제원 수석대변인도 전날(22일) “참담하다. 의도적으로 피의사실을 유포해 여론을 장악한 후, 가장 모욕적인 방법으로 구속시켰다”라며 이 전 대통령 구속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그는 이날 논평에서 “문재인 정권이 이 전 대통령을 타깃으로 수사를 시작할 때 부터 이미 예견된 수순이었지만 무척 잔인하다. 훗날 역사가 문재인 정권과 그들의 검찰을 어떻게 평가할 지 지켜보겠다”라며 “이 전 대통령을 끝으로 다시는 정치보복이 반복되지 않길 바란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