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의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이 전격 취소된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김경수 의원실 앞에 많은 취재진이 대기를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김경수 의원은 민주당원 댓글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 연루 의혹에 휩싸여 6·13 지방선거 출마선언을 미뤘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단일후보로 추대된 김경수 의원이 19일 예정했던 출마선언 일정을 돌연 취소했다. 이른바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 수사 과정에서 김 의원의 이름이 언급되자 출마에 부담을 느끼고 불출마로 가닥을 잡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당초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30분 경남도청 서부청사 앞 광장에서 출마선언을 하고 오후에는 3·15 민주묘지와 충혼탑을 참배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 일정을 시작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김 의원 측은 출마선언 약 1시간 전인 8시50분 경 문자메시지를 통해 일정 취소를 알려왔다.

민주당은 이에 앞서 오전 9시 김 의원 기자회견 일정을 공지했으나, 이 역시 2분 만에 취소됐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 발표를 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불출마 가능성까지 염두에 두고 입장 조율을 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18일에 “‘드루킹’ 사건은 더 이상 문제될 게 없다”며 선거 운동을 본격화했던 김 의원이 갑작스럽게 출마선언을 미루자 이 배경에 대해 검찰의 수사망이 좁혀졌기 때문 아니냐는 관측도 돌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