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4.19혁명 제58주년을 두고 '정부여당 공세' 카드로 쓰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19일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4·19혁명 58주년을 언급하며 “경찰이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조작하고 있다”면서 “정권의 앞장이 노릇을 했던 과거 경찰의 치욕을 되풀이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사진은 지난해 4월 19일, 홍준표 당시 한국당 대선 후보가 4.19 혁명 57주년을 맞아 서울 강북구 국립 4.19 민주묘지를 찾아 민주열사 묘역을 둘러보고 있는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에서 4·19혁명 정신을 이용해 정부여당 공세에 나서는 모양새다. 한국당은 4·19 제58주년인 19일, 정치권 공방 소재로 떠오른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민주주의 훼손 행위”라고 규정했다. 이어 한국당은 4·19혁명 정신을 되새겨 ‘자유·민주·법치’ 가치를 되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실상 4·19혁명 정신을 이용해 정부여당을 비판하는 행보인 셈이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지방경찰청 앞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4·19혁명 58주년을 언급하며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을 거세게 비판했다. 그는 의총 모두발언에서 “경찰이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조작하고 있다”면서 “정권의 앞잡이 노릇을 했던 과거 경찰의 치욕을 되풀이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김영우 당 민주당 댓글공작 진상조사단장 역시 의총에서 “오늘은 4·19혁명 제58주년 기념일인데 정말 참담하다”면서 “이번 민주당 ‘드루킹 여론조작 사건 게이트’는 민주주의에 대한 유린이자 민심에 대해 조직적이고 대규모적인 훼손”이라고 민주당을 겨냥해 비판했다. 이어 “대한민국 민주주의를 회복하기 위해, 건강한 민주주의를 되살리기 위해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은) 특검에서 반드시 (진상을)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희경 대변인도 4·19혁명 58주년인 이날, 논평을 내고 “58년 전, 대한민국은 국민들의 힘으로 권력의 오만함에 철퇴를 내리고 민주주의 이정표를 다시 세웠다”라면서 “오늘 우리는 국민들의 열망과 희생을 통해 지켜낸 자유민주주의가 훼손되고 민주주의가 왜곡되는 시대에 직면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4·19혁명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는데 진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제 4·19 정신으로 다시금 일어서 무너져 가는 자유, 민주, 법치의 가치를 되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