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청와대가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이 있는 김경수 의원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 요구를 거부한 것을 두고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작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0일 ‘민주당원 댓글공작’ 사건 연루 의혹이 있는 김경수 의원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에 청와대가 거부하는 태도를 작심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진행한 의원총회에서 청와대가 ‘특검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힌 데 대해 “하루가 멀다하고 정권 차원의 의혹에 경찰의 부실수사 의혹마저 제기된 마당에 말로는 ‘누구보다 철저한 수사와 명확한 진상규명을 바란다’며 특검만은 죽었다 깨어나도 받지 못한다는 청와대 태도를 이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와대가 특검을 거부하는 데 대해 “청와대가 싫다고 해서 거부할 수 없는 것”이라며 “청와대가 제 아무리 대통령 권한으로 특검을 거부하려 한다고 해도 국민 이름으로 특검은 반드시 이뤄지고 말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의 이른바 ‘김경수 특검’ 거부 의사에 대해 “국민을 우롱하고 기만하는 작태”라고 규정하며  “국민적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고 양파 껍질 벗겨지듯 의혹이 더해지는 마당에 이 정권이 국민을 우습게 알지 않고서야 어떻게 이렇게 오만한 태도로 (특검 거부 입장을) 일관할 수 있는지 국민과 더불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김경수 의원이 전날(19일) ‘필요하다면 특검도 수용하겠다’는 입장을 언급하며 “(청와대는) 김 의원 말이 끝나게 무섭게 청와대가 (특검에 대해) ‘노(No)’라고 막아서는 모습을 보며 도대체 뭐가 캥기는 게 많아서 ‘자신도 피해자’라고 항변하며 특검 마저 싫다는 것인지 참으로 모순적 태도”라고 비꼬았다.

김성태 원내대표의 이 같은 행보는 전날(19일)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한 김 의원에 대한 견제 차원으로 보인다. 또 김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복심인만큼 6월 지방선거에서 ‘정부 심판론’을 강조하기 위한 행보로 해석된다

이날 청와대 앞 분수대에서 열린 의원총회에는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와 당 소속 의원 70명이 함께했다. 이날 의총 도중 분수대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이던 몇몇 시민단체 소속 사람들은 한국당 의원총회에 대해 "국회를 해산하라", "뭐 하러 왔냐"는 등의 항의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