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로 확정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 <뉴시스>

[시사위크=김민우 기자] 바른미래당은 20일 서울시장 후보로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을 단수 추천, 후보로 확정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도 이날 서울시장 후보가 확정될 가능성이 있어 먼저 진용을 갖추겠다는 셈이다.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종합심사를 통해 1차 광역단체장 공천대상자를 의결, 안 위원장을 후보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종훈 공관위 대변인은 "당헌당규상 복수후보가 있어도 단수추천을 할 수 있는 규정이 있다"며 "특정 단수후보를 제외한 다른 후보자들이 심대한 부적격 사유가 있다거나, 후보자 간 경쟁력 차이가 두드러져서 특정 단수후보의 경쟁력이 월등할 때 단수추천이 가능하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공관위는 서울시장 후보 외에도 부산광역시장 후보는 이성권 후보자, 대전광역시장 후보는 남충희 후보자, 충북지사 후보에는 신용한 후보자, 제주도지사 후보자로는 장성철 후보자를 각각 추천하기로 확정했다.

앞서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자로 안 위원장과 장진영 전 최고위원, 당원 오현민 씨가 등록했다. 장 전 최고위원은 흥행을 위해 경선을 실시해야 한다는 주장을 펼쳐왔지만, 당내에서는 안 위원장이 당을 위해 '희생'한 점을 고려해 단수공천을 해야 한다는 여론도 상당했다. 특히 당 지도부에서도 안 위원장을 후보로 조속히 확정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쳐와 단수공천으로 일단락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안 위원장은 다음주 초까지 자신의 선거대책본부인 '미래 캠프'의 진용을 갖추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미래 캠프는 기능 중심으로 100명 안팎의 인력 구성을 예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