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사진 왼쪽) 더불어민주당·김태호(사진 오른쪽) 자유한국당 경남도지사 후보가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사건을 두고 지방선거 운동 과정에서 공방전을 벌이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6·13 경남도지사 선거가 ‘드루킹 공방전’으로 변모한 모양새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사건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두고 상대 측 후보인 김태호 자유한국당 후보는 “사죄하는 게 도리”라며 김경수 후보 공세에 집중하고 있다.

당초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지사 후보는 정책선거에 집중했다. 하지만 국회가 ‘드루킹 특별검사법안’을 통과시켰고, 드루킹 사건이 경남지사 선거에 미칠 영향이 있는 것으로 여론조사 결과가 나타면서 사정은 바뀌었다.

창원 KBS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경남지역 만 19세 이상 성인 1,600명을 대상으로 드루킹 댓글 사건이 경남지사 선거에 미칠 지 여부에 대해 묻는 질문에 응답자 51.9%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답했던 상황과 무관하지 않다.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는 답변은 전체 응답자 가운데 37.5%였다. (여론조사는 창원 KBS가 여론조사 전문기관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경남 거주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1,600대상으로 지난 22일~23일간 휴대전화 가상번호와 유선전화를 이용해 전화면접 조사 방식으로 실시됐다.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2.5%수준이며, 응답률은 19.3%(유선전화조사 17.1%, 무선전화조사 20.4%)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www.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

김태호 후보는 이 같은 여론을 바탕으로 “드루킹 사건이 지방의 모든 이슈를 블랙홀처럼 빨아들인다”며 “드루킹 특검이 이뤄졌으나 여러 부분에서 말바꾸기 한 점, 최소한 국민과 도민에게 심려를 끼친 데 사죄하는 게 도리 아닌가 싶다”고 날선 비판을 했다.

한국당 경남도당도 지난 21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민주당 경남도당 앞 거리에서 드루킹 사건 관련 김경수 후보 사죄 촉구 집회를 가졌다. 이날 강석 경남도당 청년위원장은 “김경수 후보가 댓글 주범이라는 증거는 이미 차고 넘친다”면서 “김 후보 변명에도 불구하고 댓글조작 실체적 증거가 마치 연재소설처럼, 양파껍질 벗기듯 연일 터져 나온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김경수 후보는 “이제는 드루킹이 아니라 ‘정말 경제다’라는 도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 한국당이 제대로 된 정책 선거로 돌아오기 바란다”고 드루킹 공세에 선을 그었다. 민주당 경남도당도 별도 성명서를 내고 “한국당 경남도당에는 경남은 없다. 오로지 드루킹 망상만이 자리잡고 있다”며 “경남에 등 돌린 채 ‘드루킹’만 바라보는 그들을(한국당) 경남도민은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