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1일, 자신의 당 혁신안을 두고 계파갈등이 불거진 데 대해 "제 직을 걸고 (계파 갈등을)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1일 “지금은 우리를 내던지고 내맡길 시점”이라며 “대수술을 집도할 혁신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려서 전권을 부여하고 우리 자신을 맡겨야 한다”고 재차 혁신비대위 구성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성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의원총회에서 “이번이 국민께서 부여한 마지막 기회라는 점을 의원 동지들은 잘 알 것이다. 살고자 하면 죽을 것이오, 그 어떤 아픔을 무릅쓰고 환부를 도려내고자 하는 고통의 시간을 직접 맞이하면 살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의 한국당이) 비상 대행체제인만큼 하루라도 빨리 당을 수습해 정상궤도에 올리도록 혁신하는데 전력을 다해야 한다”며 “어떤 조직이든 위기에 당면하는지도 감지하지 못하는 게 가장 큰 위기다. 중앙당 해체보다 더한 개혁안이 도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또 자신이 제시한 혁신안을 두고 계파갈등이 빚어진 데 대해 “앞으로 어떤 계파 갈등이나 계파간 목소리를 통해 우리 당이 이해 관계에 따라 분열하고 다시 싸워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제 직을 걸고 용납하지 않겠다”라며 “만일 싸우자고 하면 이번에야말로 끝장을 볼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당내 일각에서 불거진 권한대행 월권 논란에 대해 “제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소한의 밑그림, 가이드라인을 보여드린 것”이라며 “구체적인 쇄신안은 혁신비대위 몫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 혁신비대위가 제 역할 을 다해 성공적인 대수술을 마치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해명했다.

김 권한대행은 당 혁신 방안에 대해 “질서있는 방향성이 제시돼야 한다”며 “뉴 노멀에 걸맞는 뉴 보수의 새로운 트렌드를 어떻게 만들지 고민해야 한다. 정책정당을 지향하는 원내정당화가 그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