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론을 두고 '엇박자' 내는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에 대해 “청와대와 정부가 드디어 아무말 대잔치에 빠져들고 있다”고 거세게 몰아붙였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1일,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인 ‘소득주도성장론’과 관련해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간 엇박자를 보이는 데 대해 “청와대와 정부가 드디어 아무말 대잔치에 빠져들고 있다”고 거세게 몰아붙였다.

정부여당이 장하성 실장과 김동연 경제부총리의 ‘엇박자’ 논란 진화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김 원내대표가 오히려 논란을 부추긴 셈이다.

그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경제정책을 담당하는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필요하다면 정책 기조를 바꾸겠다’고 했고, 장하성 정책실장은 ‘국민들이 정책성과를 체감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두 양반 엇박자에 대해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서로 같은 이야기를 한다’고 한다”라며 이 같이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김 경제부총리와 장 정책실장을 겨냥한 비판을 이어갔다. 김 부총리에게 “현장의 목소리를 잘 들어보라”고 지적했고, 장 정책실장을 향해 “도대체 무슨 근거로 국민들이 정책 성과를 체감하고 고용상황이 개선될 것으로 확신하는지 밑도 끝도 없는 맹신은 그만 접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가뜩이나 어려운 상황에 (정부 경제정책) 기조부터 흔들리고 엇박자가 계속되면 (한국) 경제상황은 점점 더 어려워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그는 또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20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청와대와 정부의 경제팀 모두가 완벽한 팀워크로 어려운 고용상황에 정부가 최선을 다한다는 믿음을 주고 결과에 직을 건다는 결의로 임해달라’고 당부한 데 대해서도 “문 대통령도 특단의 각오로 (고용쇼크) 상황에 임해달라”고 재차 압박에 나섰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