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켈로그, 돌(Dole), 삼립식품, 일동후디스, 순수본<사진=켈로그, 이목커뮤니케이션즈 제공>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3월,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된다. 특히 캠퍼스의 낭만을 꿈꿔왔을 16학번대학 새내기들은 한껏 들뜨고 설렌 마음으로 대학 생활을 준비할 시기다. 엄마가 해주는 집 밥과 학교 급식만 먹던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시작하며 매일 고민하게 되는 것은 ‘오늘 뭐 먹을까’하는 식사 메뉴 고르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16학번 새내기들이새 학기를 힘차게 시작하며 대학생활에 완벽 적응할 수 있도록 든든한 한끼를 책임지는 메뉴 선택 ‘꿀팁(TIP)’을 소개한다.

◆ 자취생들의 아침을 책임지는 영양밸런스 식단

대학 입학과 함께 처음 자취를 시작하는 학생들을 생활 패턴과 식사 습관이 바뀌어 영양 갖춘 식단을 챙기기 힘들다. 혼자 밥을 차려 먹는 것이 쉽지 않으며,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거나 설거지를 하는 것도 귀찮게 느껴진다. 이럴 때는 번거롭고 귀찮다고 식사를 거르기 보다는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식사대용식을 찾아보자.

켈로그의 ‘리얼그래놀라’는 곡물의 진한 고소함이 가득한 그래놀라와 다섯가지 진짜 과일이 들어 있어 풍부한 영양과 맛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10대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귀리를 포함해 쌀, 밀, 옥수수 등의 네가지 곡물을 꿀에 섞어 오븐에서 맛있게 구운 그래놀라가 70%나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으로 풍부한 곡물의 영양과 진한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과, 딸기, 크랜베리, 바나나, 건포도 등 진짜 과일까지 함께 담아 과일의 달콤한 풍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본죽이 만드는 식품 브랜드 순수본의 간편한 아침 대용식 ‘아침엔 SOUP’은 맛과 향이 좋은 양송이에 고소한 감자로 만든 ‘양송이감자 생수프’와 몸에 좋은 신선한 브로컬리와 베이컨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브로컬리베이컨생수프’총 2가지로 출시했다. 생크림과 우유를 넣어 직접 요리한 생수프 제품으로 주재료를 풍부하게 넣어 수프의 식감과 깊은 맛을 살렸으며, 별도의 조리과정 없이 용기 채로 전자레인지에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 연강 사이 15분 휴식, 편의점에서 고르는 간식거리

짧은 시간 내에 다음 수업으로 이동해야 하는 학생들은 편의점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편의점 음식이 갈수록 다양해지면서 메뉴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퀼리티도 높아졌다.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나른해 질 수도 있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하면서 잠도 깰 수 있는 영양 간식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청과브랜드 돌(Dole)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바삭한 견과류와 쫄깃한 건과일을 큐브 형태로 합쳐 한입에 즐길 수 있는 ‘미니 크런치’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방부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제로인 이번 ‘미니 크런치’는 프리미엄 견과인 캐슈와 구운 아몬드를 함께 사용하여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달콤한 건과일을 넣어 견과류만 먹었을 때 입안의 텁텁함을 방지하고 영양적 균형을 맞췄다.

삼립식품이 최근 출시한 ‘데워먹는 든든야채브레드’는 부드러운 빵 속에 담백한 돼지고기와 아삭함이 살아있는 야채를 듬뿍 채운 조리빵이다. 일반적인 조리빵과 달리 내용물이 빵 안에 들어 있어 취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따뜻하게 즐기는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20초(1000W 기준) 가량 데워 먹으면 된다.

일동후디스의 ‘후디스그릭’은 250ml의 1A 등급 저지방 우유를 1.6배 그대로 농축해 건강하고 간편하게 마시는 농후 발효유다. 플레인, 레드자몽, 레몬라임 총 3종으로, 스푼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첨가물이 없고 우유의 영양까지도 그대로 전달되는 특징이 있다. 또한 1500억 생(生)유산균이 담겨 있어 장 건강에 탁월하다.

◆ 3천원의 행복‘학식’ 제대로 즐기기

학교 식당은 수업 사이에 오고 가기 가까우면서 양질의 식사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특히 클릭 한번으로 교내 식당 메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학식을 즐길 수 있다.

팀밥이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 ‘밥대생’은 전국 대학교 학생식당 식단을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학생식당별 영업시간과 메뉴 정보 확인, 교직원 식당 및 기숙사 식당 정보 제공, 매주 식당 정보 업데이트, 식당에 관한 평가 및 의견, 식사 시간 식단 알림, 즐겨 찾는 식당 바로 가기 위젯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3년 카이스트에서 시작한 밥대생은 카이스트 학생들로부터 호응 얻어 입소문을 타고 전국 100개 이상의 대학교 학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