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단독] 현대엘리베이터 50대 팀장, 여직원 모텔 유인해 성추행

기사승인 2017.06.20  21:22:01

공유
default_news_ad2

   
▲ 현대엘리베이터 울산지사에서 사내 성추행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은 현대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현대엘리베이터에서 사내 성추행 사건이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50대 팀장은 부하 여직원을 상대로 몹쓸 짓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엘리베이터는 21일 징계위원회를 열고 가해 직원에 대해 엄중 조치하겠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가해자에 대한 징계와는 무관하게, 피해 여직원이 받은 상처는 쉽게 회복되기 힘들어 보인다.

◇ 21일 징계위 개최… 현대엘리베이터 “단호하게 대처할 것”

사건은 현대엘리베이터 울산지사에서 발생했다.

본지가 취재한 바에 따르면 최근 현대엘리베이터 울산지사에 근무하는 50대 A팀장은 여직원을 상대로 수위를 넘어선 언행을 일삼았다. 늦은 밤 전화를 한다든지 ‘같이 여행을 가자’는 식의 성희롱 발언을 하는가 하면, 강제로 손을 잡는 등 부적절한 신체접촉도 강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얼마 전 타지역에서 진행된 출장교육을 끝내고 돌아오면서 ‘바래다준다’는 명목 하에 피해여직원을 모텔로 유인, 객실에서 강제 성추행을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다.

A팀장의 지속적인 성희롱과 성추행에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겪던 여직원은 평소 가깝게 지내던 회사 동료에게 이 같은 사실을 어렵게 털어놨고, 결국 지난 15일(목) 본사에 해당 내용을 제보하면서 사건은 수면 위로 떠올랐다.

취재 결과, A팀장의 성추행 사건을 접수한 현대엘리베이터 본사 측은 19일(월) 울산지사에 직원을 내려 보내 경위를 파악하게 함과 동시에, 피해 여직원 측과 면담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오후엔 가해자인 A팀장에 대한 징계위원회가 예정돼 있다.

현대엘리베이터 측은 “엄중하게 조치할 계획”이라는 입장이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시사위크>와의 통화에서 “울산지사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며 “지난주 후반에 공식 접수가 됐고, 가해 혐의를 받고 있는 사람은 직무대기 시키고 피해자는 퇴근조치 해 2차 피해가 없도록 했다. 이런 일의 경우 가해자와 피해자가 얘기가 다른 경우가 많아 월요일(19일)엔 본사 직원이 울산으로 가서 정밀면담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사 측은 이 부분에 대해 상당히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며 “(성추행 사건은) 사회적으로 예민한 문제라서 21일 징계위를 통해 합당한 징계조치를 할 계획이다. 회사의 기본입장은 이런 사안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당초 현대엘리베이터 측은 “가해자와 피해자가 나이차가 많다”며 “옛날 분들은 딸 같아서 그런 것 같은데, 요즘 젊은 세대들은 그런 것에 예민하고 불쾌해 하지 않나. 양쪽의 프라이버시가 걸려있는 문제”라고 이 사건을 설명했다. 추후 ‘성폭행이 아닌 성추행 수준이었음을 설명하려다보니 비유를 잘못 들었다’고 해명했다. 앞서 박희태 전 의장은 ‘딸 같아 귀여워서 그랬다’며 골프장 경기진행요원(캐디)의 가슴을 손가락으로 찌르는 행위를 했다가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피해여성 측은 가해자에 대한 합당한 징계조치가 없을 경우 사법절차까지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하지만 회사 측의 엄중한 징계, 사법적 조치 등을 떠나 피해자가 받은 정신적 피해와 충격은 그 어떤 것으로도 보상받기 힘들어 보인다.  

정소현 기자 coda0314@sisaweek.com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SPONSORED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