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22일·토) 전국 곳곳 비… 찜통더위 여전.<온케이웨더>

[시사위크] 토요일인 오늘(22일·토) 날씨는 중북부에선 장마의 영향으로 비가 오는 곳이 많겠고, 충청이남 지역은 폭염이 이어질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22일·토) 중북부 지방은 북한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충청이남 지역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이에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고, 경기북부와 강원도는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경기북부, 강원도 40~80mm(많은 곳 120m이상), 그 밖의 전국 10~50mm가 되겠다. 특히 경기북부와 강원도에는 시간당 30mm의 강한 비와 함께 돌풍과 벼락이 치는 곳이 있겠다. 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주의가 요구된다.
 
다만 비가와도 일부지역을 제외하곤 찜통더위가 계속되겠다. 한낮 서울 31℃, 대전 33℃, 광주와 대구 35℃까지 오르겠다. 반면, 강원도 지역은 강릉 25℃ 선에 머무는 등 비교적 선선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보통' 단계로 대기 상태는 깨끗하겠지만 습도가 높아서 불쾌감이 높겠다.
 
전 해상에 안개가 자욱하겠고, 서해와 동해상으로 비가 오겠다. 물결은 동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다.
 
중북부에 내리는 장맛비는 내일(23일·일) 대부분 그치겠고, 당분간 소나기가 지나는 날이 많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