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8월 21일부터 8월 27일까지 주간 별자리운세

■ 쥐띠
 
총평
동서남북이 모두 막혀있는 형상이라 매사에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희망이 생기는 시기이지만 아주 크게 좋은 일이 생기는 시기는 아니기 때문에 서두르지 않도록 해야 하며, 작은 것에 너무 기뻐하지 말고 냉정한 눈으로 자신을 관찰해 보기 바란다. 들 뜬 마음을 진정해야 한다.  금전운X 애정운△ 건강운○

36년생
어려운 일을 해결하고 나니 또 다른 일이 생긴다. 돈은 부족하지 않지만 유흥이나 주색으로 탕진하게 될 수 있으니 금전관리에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다.

48년생
조금이라도 양심에 가책이 되는 일을 행하지 말라. 하지만 돈을 쓴다고 해서 꼭 나쁜 것은 아니니 지금까지의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다면 과감하게 돈을 써보는 것도 좋다.      
  
60년생
가까운 사람과의 불화가 예상되니 대인관계에 힘쓰라. 돈을 모으기 보다는 쓰기 쉬운 운에 있으니 이왕 쓰는 돈이라면 폼 나게 쓰시기 바란다. 아끼려고 하면 오히려 오해를 받게 된다.    
 
72년생
등잔 밑이 어둡다고 했다. 해결책을 안에서 찾으면 쉽게 해결된다. 누군가 자신을 보살펴 주는 시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엇을 하더라도 당당하게 처리하게 될 수 있다.

84년생
어려움이 많지만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당당함이 사람들에게 안 좋은 모습으로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항상 겸손하게 행동하고 윗사람의 보호를 받는 모습이 보이지 않도록 주의한다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96년생
어떤 선택을 하든지 결과는 비슷하게 나올 것이다. 윗사람이나 능력 있는 사람의 보호를 받고 있는 시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일은 쉽게 이룰 수 있다.


■ 소띠

총평 -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으니 대지가 메마르고 초목이 시들어 가는 형상이다. 하지만 대인관계는 나빠지기 쉬우니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다른 사람들과 잘 지내고 싶어도 마음이 맞지 않을 시기이니 너무 연연해하지 말라.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37년생
비밀을 주관하는 현무가 발동하니 숨겨왔던 일이 드러나게 된다. 사람을 차별하고 편 가르기를 한다면 하던 일이 중단 될 수 있으며 방해하는 사람이 많이 나타날 수 있다.

49년생
재물이나 기타의 귀중한 물건을 자랑하다가 남의 손을 탈까 두렵다. 가능하면 사람들에게 공명정대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고, 모든 일을 혼자서 해결할 것이라는 생각은 버리는 것이 좋다.   

61년생
작은 재물에 만족하라. 큰 재물과는 인연이 없고 힘만 빠지게 된다. 자신을 돌봐주는 사람이 아무리 믿을 만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너무 의지하지 말고 자신의 실력을 키우는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
    
73년생
여러 가지를 벌리기 보다는 한 가지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또한 뒤만 믿고 경거망동하지 말고 모든 사람을 공평하게 대우한다면 어려운 일에 많은 도움을 받게 될 수 있을 것이니, 사람을 차별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85년생
가장 자신 있는 것을 해야 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믿지 말아야 한다. 편도 가르지 않고, 당도 만들지 않은 채 순수한 마음으로 생활 한다면 운이 점차 안정될 수 있을 것이며, 원하는 일을 쉽게 이루게 될 것이다.       

97년생
나의 손을 떠난 일에 연연하지 말아야 한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최선을 다했다면 그것으로 만족할 수 있는 넉넉한 마음을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 호랑이띠

총평 - 어려운 가운데 부단한 노력으로 일을 성사시킬 수 있으니 경사로다. 아무 이유 없이 손해를 보게 되는 경우가 많고, 잘해보려고 애쓰다가 오히려 손해를  보는 일이 많다고 할 수 있으니 새롭게 투자를 하거나 돈에 대한 욕심을 내지 말아야 할 것이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38년생
재물은 무리 없이 들어오지만 남모를 고민이 생기는 모습이다. 낡은 습관은 청산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기 좋은 날입니다. 윗사람이나 힘 있는 사람의 그늘에서 권력을 남용하던 사람이라고 한다면 자중해야 한다.

50년생
이씨나 송씨가 귀인이 되어주니 이를 잘 활용하면 큰 이익이 있다. 오늘 하루는 자중하고 자신의 본연의 임무에 힘써야 할 것이다. 급하게 바뀌고 변화하는 운이라고 할 수 있으니 새로운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62년생
어두웠던 밤하늘에 보름달이 떠오르니 어려움이 해결된다. 만약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자신의 성급함으로 인하여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나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할 것이다.   

74년생
남쪽이 길한 방위이니 남쪽에서 일을 도모함이 좋겠다. 자신의 당당한 모습이 주변 사람들에게 잘난 척 하는 모습으로 보일 수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다. 지금의 힘과 권력은 오래가지 않을 수 있다.
     
86년생
힘든 노력을 해야 하지만 결과는 확실하다. 힘이나 능력이 있을 때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아침에는 여러 가지 일로 신경 쓸 일이 많이 생기겠지만 점차 안정되는 운이라고 할 수 있다.

98년생
자신을 믿어주는 사람에게는 꼭 보답을 해야 한다. 자신보다 잘난 사람을 능가하고 싶다면 자신의 힘을 키우고 자신의 뜻에 동조하는 사람이 모이기 전에는 그 사람에 대한 도전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 토끼띠  

총평 - 삼월의 동풍이 대지를 싱그럽게 만드는 형상이니 매사에 어려움이 없으리라. 아무리 자신의 뜻이 옳다 하더라도 힘이 약하면 그 뜻을 이루기 어려우니 자신의 현실을 잘 파악하고 힘을 키우시기 바란다. 대의명분이 아무리 중요하다 하더라도 일부러 총대를 메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임을 알아야 할 것이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39년생
말과 행동이 모두 어질어서 사람들이 나를 따르니 편안하다. 개혁을 원한다면 빨리 해치워야 할 것이고, 자신의 능력이 부족하다면 아무리 정당한 사유가 있더라도 참고 견뎌야 할 것이다.

51년생
문서운이 들어와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면 큰 이익이 있다. 힘도 없이 까불다가는 혼자만 고생하게 될 수 있으니 자신을 돕는 사람이 모이기 전에는 조용하게 지내는 것이 좋다.

63년생
나를 위하지 말고 타인을 위하라. 그것이 곧 나를 위하는 길이다. 근면하게 자신의 일에만 관심을 갖는다면 주변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니 조급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75년생
몸은 힘들지만 노력이상의 성취가 있으니 최선을 다하라. 금전 운은 좋을 때이니 과감하게 투자를 해보는 것도 좋다. 다만 자신의 평소 역량을 잘 알고 있어야 할 것이니 어중간한 상태라고 할 수 있다.

87년생
자신만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도 생각해야 한다. 투자를 하기 보다는 지금 가지고 있는 돈을 지키는데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만약 역량이 된다면 약간 무리가 되더라도 과감하게 행동해 볼 필요가 있다. 


■ 용띠   

총평 - 물과 불에 의한 피해가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리라. 자신의 실력에 대해서 과신해서는 안 된다고 할 수 있으니 경거망동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어려운 일을 눈앞에 두고 한 달을 계획해야 하지만 실행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X

40년생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운이니 무리가 없다.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는 지금까지 해오던 일에 충실 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52년생
원행을 할 일이 있다면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다. 보통 이러한 시기에는 아랫사람의 하극상을 보고도 참아야 할 시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억울한 일이 종종 생길 수 있습니다.

64년생
부주의로 인해서 몸을 상할까 염려되니 매사에 조심하라. 화를 내거나 아랫사람의 일에 방해를 하게 된다면 오히려 역공을 당하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이다.
 
76년생
남의 일에 간섭하면 구설에 오르니 본인의 일에만 열중해라. 무리한 욕심이 자신의 일에 장애를 가져올 것이니, 욕심은 버리고 겸손한 마음으로 살아가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88년생
자신의 일을 잘 하면 실력을 인정받게 된다. 참아도 답이 나오지 않는 시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계획을 세울 때 너무 급하게 결론을 내려고 하지 말고, 좀 더 멀리 내다볼 수 있는 시야를 가지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 뱀띠

총평 - 불필요한 자존심을 내세우다가 타인에게 미움을 받을까 걱정이다. 새로운 일을 계획 했다면 적어도 3개월 이상은 고민해야 하며, 3년 이상은 내다봐야 할 것이니, 자신의 능력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일을 시작해서는 안 될 것이다. 운이 나쁜 시기는 아니지만 자신을 과신하면, 최악의 운을 맞이하게 될 수 도 있다.  금전운△ 애정운 X 건강운○

41년생
매사가 지지부진하다. 이럴 때는 그저 가만히 있는 것이 최선이다. 또한 자신의 행동에 잘못된 것이 없는지 잘 살펴봐야 할 것이니, 사소한 법이라도 어기게 되면 소송을 당할 수도 있다.
 
53년생
주색을 가까이 하다가 건강을 해칠까 두려우니 자중하라. 항상 자신의 상황이 어떠한지를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이 좋다. 만약 억울한 일을 당하더라도 나서서 바로 잡기보다는 조용히 참고 견디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65년생
게으름을 피우면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찾지 못하니 바삐 움직여라. 고생이 되더라도 좀 더 참고 견디면 점차 운이 좋아지게 될 것이니, 답답하고 힘들어도 참고 견뎌야 할 것이다.
     
77년생
윗사람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순응해야 해로움이 없다. 이러한 시기에 누군가와 경쟁을 한다면 밀리기 쉽다고 할 수 있으니 경쟁이 덜 심한 곳을 찾아서 취업을 해야 할 것이다.    

89년생
모든 것이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답답하다. 승진을 바라기 보다는 업무에 대한 부담이 적은 곳에서 조용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으니 명예에 대한 욕심을 내지는 말아야 할 것이다.


■ 말띠
  
총평 - 한번 웃고 한번 울게 된다. 본인의 선택에 따라 길흉이 갈린다. 지금까지 근면하게 지내온 사람에게는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이지만 근면하지 못한 사람에게는 위기가 찾아올 수 있으니 그 위기를 극복해서 좋은 기회를 잡아보기 바란다. 따분한 일상을 벗어나기 위해서 새로운 것을 탐하다가 탈선을 하게 될 수 있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42년생
도화살이 발동하니 남들이 오해할만한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그로 인하여 더 많은 고생을 하게 될 수 있으니 바르게살기 위해 노력하기 바란다. 마음을 어떻게 먹는가에 따라서 생활이 달라진다.

54년생
아랫사람으로 인한 경사가 있지만 그로인해 새로운 걱정이 생긴다. 근면하게 생활 한다면 귀인의 도움을 받게 되거나 협조자를 얻게 되어서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게 될 것이다.
       
66년생
재물은 언제든지 벌수 있지만 사람은 떠나가면 돌이키지 못함을 명심하라. 어제 계획했던 일을 오늘 바꾼다거나 지금까지 하던 일을 버리면 답이 없다. 자신의 현실을 잘 파악해야 한다.    

78년생
당신의 재능을 만천하에 떨칠 수 있으니 기쁘다. 다만 체력유지에 힘쓰라. 얼음이 녹듯이 막히고 꼬여있던 일이 천천히 풀려갈 수 있으니 일이 잘 되지 않는다고 걱정할 것은 없다.
   
90년생
좋은 일과 나쁜 일이 교차하니 마음을 굳게 먹어야 한다. 다만 아직은 운이 아주 좋은 때가 아니라고 할 수 있으니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겸손함이 최고이다. 얕은 잔재주는 오히려 방해가 된다.  
     

■ 양띠 

총평 - 눈앞의 이익에만 신경을 쓰지 말고 멀리 앞을 내다보는 혜안이 필요하다. 침착하게 대응해야 할 것이다. 만약 이러한 시기에 서두르면 얼어 있던 땅이 질퍽거리는 것처럼 고생은 해도 성과는 없을 수 있으니 침착하게 행동해야 할 것이다. 신중하면 어려움을 돌파할 수 있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43년생
자녀문제로 인해서 걱정이 생길 수 있지만 관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새로운 일을 한다면 그 일이 얼마가지 않아서 중단될 수 있으며, 피해로 다가올 수 있으니 하던 일을 꾸준히 하기 바란다.
 
55년생
자신의 능력이 아무리 뛰어나도 혼자 일을 할 수는 없으니 도움을 청하라. 인생을 살면서 위기가 다가오지 않을 때가 없는 것이니 위기가 왔다고 해서 그저 바보처럼 포기하고 당하는 것 보다는 이겨내기 위해 노력할 때이다.

67년생 
우연히 기인을 만나 조언을 들으니 장님이 눈을 뜬 것과 같다. 평범한 시간이 흘러갈 수 있으니 사는 것이 따분해 질 수 있다. 하지만 꾸준하게 노력하면 발전할 수 있는 시기이니, 게으름 피지 않고 노력한다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79년생
처음은 어렵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나아지니 걱정하지 말라. 두려워하고 걱정하던 일을 직접 대면하면 별 걱정할 것이 없으니 오히려 허탈해 질 수 도 있다. 일단 자신이 있는 일도 잘 살펴야 한다. 
   
91년생
주변과 화합해서 일을 추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다. 소문이란 언제나 현실보다 부풀려 져있기 마련이니 들려오는 소문에 마음이 흔들리지 말아야 할 것이며, 묵묵히 자신이 맡은 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 원숭이띠

총평 - 바쁘게 움직여야 하니 편하게 지낼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마음이 흔들려서 여러 가지 일을 손대게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운을 더 나쁘게 만들 수 있으니 성공하고 싶다면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해야 한다. 헛소문 때문에 위축될 수 있으며, 친구들과 다툴 일이 생길 수 도 있지만 소리는 요란하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44년생
집안문제로 인해서 신경을 써야하니 무척 바쁜 시기이다. 목표를 갖고 행동하여야 한다.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한 가지 일에 집중한다면 좋은 성과가 날 수 있으나 여기저기에서 들려오는 이상한 소문 때문에 마음이 불안해 지니 중심을 잡아라.

56년생
이동을 피할 수 없다면 지금 움직여야 하는데 멀리 가는 것이 좋다. 크게 걱정할 것은 없고, 그 변화에 순응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이다. 마음에도 변덕이 심해서 이것저것 관심을 보일 수 있지만 뚜렷한 목표가 없다면 하나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68년생
외국을 나갈 수 있는 시기인데 흉은 적고 길은 많으니 도움이 되겠다. 갑작스러운 일로 주변의 환경이 바뀔 수 있지만 불안해 할 필요는 없다. 지금의 변화가 모든 것이 위태로워 보일 수 있지만 결국 유리한 결과나 변화가 생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80년생
격무에 시달리다가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무리하지 말라. 겉으로 보이는 것에 신경을 쓰기 보다는 실속을 챙기는 것이 더 나을 시기이니 욕심을 내서 무리하지는 말아야 할 것이다.

92년생
자신의 이익이나 건강을 먼저 챙기는 것이 필요하다. 혹시 무언가 잃어버리는 것이 있다면 어두운 곳을 주로 찾아보는 것이 좋고, 주식을 하는 사람은 지금이 최고가 이니 사는 것 보다는 파는 것이 더 낫다고 할 수 있다.
 

■ 닭띠  

총평 - 비가 내리고 나서 푸르른 산야가 되는 형상이니 매사에 문제가 없고 태평하다. 항상 겸손하게 행동해야 하며, 서두르기 보다는 자신의 현재 상태를 잘 살펴보고 행동해야 할 때이니 침착하게 하루를 보내기 바란다. 그리고 당신에 대한 평가는 상당히 낮아져 있기 때문에 잘난 척 해봐야 들어주는 사람이 없을 수 있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45년생
계약이나 문서로 인한 이익이 있으니 기회가 왔을 때 적극 활용하라. 1등이 되려고 해도 잘 되지 않을 시기이니 2등이나 3등일지라도 만족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시기 바란다. 새롭게 시작하는 일이 있을 수 있지만 순조롭지 못하니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57년생
뜻밖의 횡재를 할 시기이니 모험을 해봐도 나쁘지 않겠다. 모든 일이 풍요롭고 안정적인 운세이기 때문에 미래를 설계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면 그 복이 배가 될 것이다.

69년생
다른 것은 다 좋은데 사람들과 마찰이 생길까 두려우니 한발 물러나라. 돈을 벌어들일 일은 많고 쓸 일은 적으니 금전 운이 풍성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이 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

81년생
새로운 곳으로 이동을 하라. 굳이 현 위치를 고수할 필요가 없다. 가정은 화목하고, 매사에 꼼꼼하게 살펴보니 욕심을 크게 부리지 않아서 안정이 쉽게 될 수 있을 것이다.

93년생
욕심을 가지는 것이 꼭 나쁜 것은 아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어야 하고, 자신을 낮출 줄 아는 겸손함을 키워야 할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선택해서는 답이 없다.


■ 개띠
 
총평 - 어두운 밤하늘에 북두칠성이 반짝이니 길을 잃은 이가 길을 찾은 것과 같다. 운이 지나치게 강하다는 것은 힘과 권력이 있다는 말이고 힘과 권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 힘을 남용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니, 더 좋은 것을 탐하지 말고, 자신의 자리를 지켜야 한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46년생
비록 나이는 있지만 젊은 사람 못지않게 왕성한 활동을 하겠다. 기획 분야의 일이나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능력을 인정받기 쉽고, 운동을 하는 사람에게도 길한 운이니,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다.

58년생
작은 이익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한다. 욕심을 내면 그마저 얻지 못하리라.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찾지 못하고 전혀 엉뚱한 일을 하다가 후회할 수 있으니 새로운 일에 대한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이 좋다.
    
70년생
고지가 멀지 않았으니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자신의 기분만 따르지 말고 꼭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그 일에 집중하기 바란다. 특히 규칙을 벗어나는 일이라고 한다면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82년생    
열심히 하는 것은 좋지만 뭐든지 지나치면 병이 됨을 명심하라. 성급하게 서두르기 보다는 느긋한 마음을 갖고 차분하게 기다리거나 묵묵히 자신의 일에 충실 한다면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게 될 수 있을 것이다.

94년생
마지막 힘을 짜내어 나아가야 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잘 구분하고, 차분하게 기다리시기 바란다. 운이 지나치게 강해서, 스스로가 움직이면 소리만 요란하니,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일을 대신 처리해 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돼지띠

총평 - 천리길을 가야 할 배가 항구에 매여 있으니 답답하고 답답하구나. 실속 없이 하루가 지나버릴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는 일이 생길 수 있지만 이런 때 일수록 의지를 강하게 하고, 자신의 일에 신경 쓴다면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을 것이다.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47년생
집안의 사람끼리 다툼이 일어날 수 있으니 마음이 불편하다. 잠시 쉰다거나 여행을 떠나는 것으로써 막힌 운을 풀어낼 수 있을 것이니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몸을 움직이시기 바란다.

59년생
산토끼를 잡으려다 집토끼를 놓치는 형상이니 욕심을 버려라. 대신 작은 이익이 생긴다.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거나 근심걱정이 생겼다면 잠시 머리를 식히기 위해 여행을 떠나거나 조용하고 한적한 곳에서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

71년생
높은 곳에 오르지 마라. 낙상을 입을까 두렵다. 새로운 일을 찾아다니기에 좋은 때이며, 여행을 가기에 좋은 때입니다. 다만 마음이 불안하기 때문에 무언가 시도하기가 두렵다는 생각이 들 수 있다.   

83년생
대인관계가 좋아져서 예상치 못하게 이성을 만날 일이 생긴다. 무엇이든지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다. 당장은 어려운 일들만 눈에 띄고 마음대로 되는 것이 없겠지만 시간문제이다.

95년생
마음먹은 대로 일들이 풀리지 않아 속상할 수 있다. 머지않아 고생이 끝나고 새로운 세상이 찾아오게 될 것이다. 몸도 지치고 마음도 지칠 수 있는 시기이지만 주저하거나 망설이지 말고 열심히 노력해야 할 시기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