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은 25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동의안 표결 전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이 대선 관련 고소고발을 서로 취하한 것에 대해 "야합을 통한 표 매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바른정당은 25일,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인준안 처리 전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대선 당시 제기된 고소고발을 취하한 것에 대해 “야합을 통한 표 매수”라며 거세게 반발했다.

주호영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에서 김명수 후보자 표결 직전) 국민의당과 물밑 거래해서 표를 거래한 흔적이 있다”면서 “표결 직전 취하하는 것은 국민 누가봐도 야합을 통한 표 매수라고 본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가 공무에 관해 사소한 금품을 주고받아도 처벌하는데 대법원장 인준이라는 중요한 공무를 물밑에서 주고받는 것은 과연 맞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김세연 정책위의장도 “대선 당시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 소송 취하하는 일은 없다’라고 호언장담하며 대선판을 혼탁하게 만들더니 김명수 동의안 표결 앞두고 언제 그랬냐는 듯 서로 소송취하한 것”이라며 “ 서로에게 필요한 두 가지 사안을 교묘하게 연계한 야합 뒷거래”라고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당은 ‘대선 과정에서 벌어진 소송 당사자간 합의가 있었지만 김명수 표결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마치 술 마시고 운전했지만 음주운전은 아니라는 해명이 떠오르게 하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건 정치 뒷거래라는 합리적 비판을 무력화 시키려는 물타기이자 선거 때는 전력투구 하지만 시간이 지나 국민 기억에서 사라져갈 때쯤 슬그머니 소송을 취하하는 순리로 국민을 호도하는 질 나쁜 정치행태”라고 꼬집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김명수 후보자 인준 처리 전 민주당과 국민의당이 고소고발 건을 취하한 것에 대해 “제가 민주당을 고소한 게 2건이 있고 고소 당한 게 1건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저희 당에는 공식 제안이 없다”면서 “민주당은 사과가 선결되지 않은 채 뒷거래 시도하는 것에 대해 수용하지 않을 것이고 고소도 취하하지 않을 생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