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은 25일, 북한의 잇따른 도발과 관련해 '북한에 대한 대화구걸과 굴종적 퍼주기 중단, 전술핵 재배치 논의'를 재차 주장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은 25일, 북한의 잇따른 도발에 대해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와 ‘북한에 대한 대화 구걸’을 중단할 것을 문재인 정부에 요구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추석을 앞두고 추석선물로 전쟁 배낭이 유행한다고 한다. 그만큼 남북관계가 엄중하고 위중하면서 위급하다는 것”이라며 정부에 전술핵 재배치 논의를 당부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도 “문재인 대통령 취임 4개월이 지났는데, 북핵위기 해소와 도발에 맞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실천해야 함에도 언제까지 대응방안만 지시할거냐”고 반문했다. 이어 “미 폭격기와 전투함대를 동원해 단독으로 북방한계선을 넘는 초유의 입체적 군사작전에 대해 정부여당은 한국을 배제하고 군사작전이 왜 일어났는지, 한미양국간 어떤 공조가 있었는지에 대해 국회에 와서 소상히 밝히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에게 “(북한에 대해) 비현실적 대화구걸, 굴종적 퍼주기를 중단하고 국제사회와 대북공조를 강화하는 한편 전술핵 배치 등 대통령으로서 책무를 완수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홍준표 대표는 정진석 전 원내대표의 ‘노무현 전 대통령 ‘ 발언과 관련해 “노 전 대통령 사망 문제를 두고 우리 당 정진석 전 원내대표가 한마디 한 것을 침소봉대해 본질은 외면하고 곁가지를 두고 논쟁을 벌이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 사망을 앞두고 벌어졌던 일에 대해서 다시 재론한다는 것은 서로가 바람직스럽지 않다”며 “민주당이 침소봉대해 문제를 키우는 건 결국 (노 전 대통령과 관련한) 640만 달러 뇌물사건 재수사 문제와 640만 달러 범죄 수익 환수문제에 귀착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