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측이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을 고발하기로 했다. 허위사실 유포로 노무현 전 대통령과 유가족의 명예를 실추한 만큼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뜻이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노무현재단 측이 25일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을 고발한다. 혐의는 사자 명예훼손이다. 허위사실 유포로 노무현 전 대통령과 유가족의 명예를 실추했다는 것이다. 앞서 정진석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권양숙 씨와 아들이 박연차 씨로부터 수 백 만불 금품뇌물을 받은 혐의로 검찰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끝에 권씨는 가출을 하고, 그날 밤 혼자 남은 노무현 전 대통령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적었다.

노무현재단 측은 반발했다. “명백한 거짓”인 만큼 “단호한 법적 조치”를 예고했다. 특히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그는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허위사실로 고인과 유족을 욕보이셨다면 그에 따른 응분의 법적 책임을 지면 된다”면서 “사과도 요구하지 않겠다. 그 시간에 법적으로 대응할 준비를 열심히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수 의원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마지막 비서관’으로 불린다.

논란이 일자 정진석 의원은 유감을 표명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극적 결심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때문이었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서 올린 글”일 뿐 “노무현 전 대통령이나 가족에게 상처를 주기 위한 것은 아니었다”는 것. 하지만 문제가 된 주장의 취지는 그대로 고수했다. 노무현재단 측과 여권에선 이명박 정부의 적폐청산을 막으려는 친이계의 ‘정치공작’이라고 해석했다.

실제 김경수 의원은 “MB정부 국정원의 불법적 대선개입과 민간인사찰 문제를 물타기하고 싶은 것 같은데 우리 국민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고 꼬집었다. 정진석 의원은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낸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