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날씨] 오늘(목) 찬 바람에 체감 추위 심해… 수도권 제외한 전국 대부분 비

기사승인 2017.10.12  07:45:08

공유
default_news_ad2
날씨] 오늘(목) 찬 바람에 체감 추위 심해… 수도권 제외한 전국 대부분 비

[시사위크] 오늘(12일·목) 아침 날씨는 찬 바람이 강한데다 어제(11일·수)보다 기온이 더 떨어져 춥다. 중부내륙으로는 산지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오늘 날씨는 한낮 기온은 서울이 15℃ 등으로 어제 아침과 비슷한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13일·금)은 날씨가 더 추워질 것으로 보인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서울의 아침기온이 8℃까지 떨어져 올 가을 들어 가장 낮은 기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전 5시 현재 하늘은 전국이 흐린 모습이다. 앞으로도 수도권지역을 중심으로는 비소식이 없이 흐리기만 하겠지만, 충청이남지역으로는 남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아침부터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역시 아침부터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동해안지방은 10~40mm의 비가 내리겠고, 내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그 밖의 지방은 대부분 오늘 저녁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비의 양은 남부지방은 역시 10~40mm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충청도와 강원영서남부로는 5mm내외로 적겠다.

동해안의 비마저 내일 그치고 나면 대체로 맑은 하늘이 드러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는 글피(15일·일)에 제주도에 비가 오는 것을 제외하고는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추운 날씨에 보온에 신경 써야겠다.

시사위크 sisaweek@sisaweek.com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한컷뉴스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