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뇌물 수수 의혹을 받고 있는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은 24일 "특검이라면 누구라도 다 받고 잘못된 게 있으면 처벌도 받을 것"이라며 특검 조사 추진을 한국당에 당부했다. 사진은 지난달 27일 해외 국정감사 일정을 마친 자유한국당 최경환 의원이 인천공항에 귀국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는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을 받고 있는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은 24일 “현 정권의 정치보복성 편파수사가 도를 지나치고 있다”며 “국정원으로부터 특활비 뇌물을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최경환 의원은 이날 한국당 의원총회에 참석해 “(국정원이) 특활비 감액을 이유로 당시 기획재정부 장관이었던 저에게 마치 로비를 했다고 하는데, 이것은 국정원 특활비 심사 과정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거짓말임이 금방 드러나는 것”이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그는 “국정원 특활비 심사는 기획재정부 장관이 어떻게 할 권한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국정원이 특활비를 늘려달라고 기재부 장관에게 뇌물을 줘가며 로비한다고 주장하는 건 동떨어진 상식, 맞지 않는 주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원은 대한민국의 최고 권력기관인데 기재부 장관에게 뇌물을 주면서 예산 증액해달라는 게 말이 되는 이야기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 의원은 또 이병기 전 국정원장과 친우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거듭 밝히며 “그 분이 뭐하러 돈을 주면서 국정원 예산을 올려달라고 하겠냐. 그냥 전화를 하거나 마주칠 때 ‘내년 예산 잘 봐달라’고 말하는 정도”라며 “터무니 없는 음해 공작”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최 의원은 "특검과 검찰이 그동안 샅샅이 뒤졌지만 롯데로부터 50억 원을 받았거나 면세점 인허가 관여 의혹, 해외자원개발 비리 등이 모두 사실이 아님이 밝혀졌다”면서 “터무니없이 불공정 정치보복 수사에 정상적으로 임할 수 있겠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소속 의원들에게 국정원 등 권력기관 특수활동비 조사와 관련한 특별검사와 국정조사 추진을 부탁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누가봐도 객관적이고 공정한 수사가 담보되는 특검이라면 누구라도 다 받고 잘못된 거 있으면 처벌받고 억울한 누명도 밝힐 것”이라며 “지금과 같은 검찰 수사는 공정성을 전혀 담보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